김한규 의원, "제주에도 상급종합병원 지정" 의료법 개정 추진
상태바
김한규 의원, "제주에도 상급종합병원 지정" 의료법 개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규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한규 의원. ⓒ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제주시을)은 제주에도 상급종합병원을 지정할 수 있도록 권역을 분리하는 내용의 '의료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법안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중증질환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상급종합병원을 지정하는 경우 지역적으로 균형있게 분포되도록 유도하고 있다.
 
현재 상급종합병원은 보건복지부가 권역별 경쟁을 통해 지정하고 있다. 제주도는 서울과 한 권역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제주 병원들의 경우 지정 요건을 갖추더라도 서울 대형병원에 밀려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되기 어려운 상황이다.
 
김 의원은 "제주에 상급종합병원이 없어 육지로 원정 진료를 떠나는 도민들이 많고 그분들의 경제적 부담이 크다"며 "조속히 법안을 통과시켜 도민들이 제주를 떠나지 않고 중증질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제주 상급종합병원 지정이 대통령 공약임에도 정부가 의지를 보이지 않아 안타깝다"며 "보건복지부가 제주도를 단일 권역으로 구분해야 마땅하다"고 공약 이행에 소극적인 정부를 지적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4-06-11 15:55:46 | 221.***.***.143
산자위 소속인데,,
보건복지위 소관업무 제주 상급종합병원 지정에 따른 개정사항이 가능합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