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경제적 여유 누리기
상태바
6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경제적 여유 누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이다온 / 제주시 애월읍사무소 
이다온 / 제주시 애월읍사무소 
이다온 / 제주시 애월읍사무소 

무더운 여름, 자동차세 연납 할인제도를 통해 절세의 기회를 살리고,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있다. 자동차세 적기 납부와 연납 할인으로 여름을 더욱 알뜰하게 보내보자.

6월은 자동차세의 달로, 고지서를 참조하여 6. 17.(월) ~ 6. 30.(일) 내정기분 자동차세를 납부하여 가산세가 붙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자동차세 연세액이 10만원 이하인 경우 6월에 한 번에 부과되는데, 초과 시 연납 신청을 통해 세액 할인을 받을 수 있다.

6월에 연납 신청 시 2.52%, 9월에는 1.26%의 세액 할인이 적용되며, 한 번 신청하면 매년 1월에 자동 갱신되어 연납분 자동차세가 부과되므로 편리하다.

 납부 방법으로는 △금용기관 납부(전국 우체국 및 농협, 도내 금융기관) CD/ATM(현금인출기)조회 △ARS납부(신용카드 납부/휴대폰 소액결제): 1899-0341, ※휴대폰 소액결제 시 수수료 발생 △가상계좌 이체 △위택스(www.wetax.go.kr) 누리집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용 △제주시청 재산세과,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방문(신용카드 납부)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재산세과(☎064-728-2392~6)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 및 관할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이다온 / 제주시 애월읍사무소>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