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기(氣)살리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환급 행사
상태바
골목상권 기(氣)살리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환급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원 이상 구매시 탐나는전 5000원 지급

제주특별자치도가 골목상권 기(氣)살리기의 일환으로 오는 15일부터 '골목에서 쇼핑하기'탐나는전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 골목상권(탐나는전 가맹점 10억 원 이하)에서 1일 합산 5만 원 이상 구매 시, 탐나는전 앱을 통해 5000원이 환급된다. 1인당 최대 10회까지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를 지원해 내수회복 체감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지역화폐로 환급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소상공인의 지역화폐 가맹을 유도하는 한편, 지역 내 소비 증대로 경제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환급 신청은 15일부터 구매한 영수증부터 가능하다.

오는 18일부터 경제통상진흥원 누리집에서 간편 회원 가입 후, 탐나는전 카드번호를 기입하고 구매영수증 사진을 첨부하면 신청 후 10일 이내 환급을 진행한다.

환급은 경제통상진흥원 회원가입 후  탐나는전 카드번호 및 구매영수증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탐나는전 환급행사는 2차에 걸쳐 추진된다. 1차는 6월부터 7월말까지, 2차는 9월 1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이어진다. 

8월에는 △오랜가게 찾아가기 △자주가게 골목상권 △전통시장 스탬프 투어 등 골목사랑 이벤트 3건이 별도로 진행된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탐나는전 환급행사가 도민에게 혜택이 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내수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