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주최한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가 18일과 19일 이틀간 제주시 원도심 일대에서 열렸다.

원도심의 역사문화 자원을 잇는 성안올레길이라는 의미의 '잇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는 2024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에 선정된 성안올레에 대한 홍보 및 시민 및 관광객 참여에 포커스가 맞춰 진행됐다.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성안올레 2개 코스(각 6km)를 걸으며 원도심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산지천 일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됐다.

개막일인 18일에는 원도심의 대표적 명소인 제주북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바이올린 연주를 비롯해 풍물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2024 성안올레 걷기축제

축제기간 동안 ‘우리동네 마을뉴스(퀴즈이벤트)‘, 성안올레 인증샷 경품증정 이벤트 ‘인생 한 컷‘, 옛 원도심 사진 전시전 ‘원도심 추억창고’ 등 참여형 이벤트와 더불어 인디 뮤지션들의 문화공연 등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개회식에서 “성안올레가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성장해 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걷기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