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센터, 친환경농업 기초교육생 40명 모집
상태바
제주농기센터, 친환경농업 기초교육생 4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친환경농업의 의의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친환경농업 기초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과 농업 생태계 변화에 따른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가 국가적 과제로 부각되며 친환경농업이 주목받고 있다.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도내 친환경 인증농가는 2016년 1144호에서 2022년 1181호로 소폭 늘었으나 인증면적은 같은 기간 2409ha에서 2347ha로 감소했다.

미래 지속가능한 농업과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친환경 농업 확산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 시기이다.

친환경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의 필요성과 의미를 바로 알고 올바르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이 마련됐다.

5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 2회, 총 4회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및 안정성 확보방안 △친환경농업의 의의와 필요성 △제주토양과 미생물의 이해 △친환경 농자재 이용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친환경농업 선도농가에게 듣는 실천 사례와 농자재 제조 실습을 통해 친환경농업에 입문하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농업기술센터 관할인 △제주시 동 지역 △애월읍 △조천읍 지역에서 친환경농업 관심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농촌자원팀으로 전화(760-7721~3) 또는 방문(애월읍 상귀길 173)을 통해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에 관한 세부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agri.jeju.go.kr/jeju/index.htm)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721~3)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봉실 농촌자원팀장은 "친환경농업은 소비자에게는 농산물에 대한 가치 소비뿐만 아니라 농업의 가치를 높인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의의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