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정책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철남)는 2일 오후2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서귀포시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행정자치위원회 이정엽 의원(국민의힘)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대륜동 지역 내 4개 마을회장과 지역주민, 제주혁신도시 담당 부서장, 제주혁신도시 8개 이전공공기관의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 주도의 대륜동 발전계획 수립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정엽 의원.
이정엽 의원.

이정엽 의원은 "이번 정책간담회는 지난해 4월과 9월에 개최됐던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대토론회, 제주혁신도시-지역주민 상생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주민 주도의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행사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어 "대륜동 종합발전계획은 제주혁신도시 발전계획과는 법적위상이나 지향하는 바에 차이는 있지만, 제주혁신도시를 포함한 대륜동 전지역 포괄하는 종합계획인만큼 제주혁신도시 발전계획과의 연계가 필수적일 수 밖에 없다”면서 이번 정책간담회의 의미를 강조햇다.

한편, 대륜동의 미래비전과 목표를 담을 종합발전계획은 제주혁신도시를 포함한 대륜동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한 10년 계획(2025~2034년)이다. 올해 본예산에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비’ 7200만원이 책정되어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는데, 오는 11월 말 완료될 에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