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천 힐링길 '별맞이 문화산책' 운영
상태바
동홍천 힐링길 '별맞이 문화산책'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센터(동장 정현부)는 오는 5월 1일 수요일 동홍천 일원에서'동홍천 힐링길 별맞이 문화산책'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원도심 최대 주거 밀집 지역인 동홍동의 특성을 살려 평소에도 지역주민들의 많이 이용하는 동홍천 힐링길을 활용하면서 일상 속에서 걷기 생활 실천 유도하고,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문화공연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비눗방울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스트레칭 시간이 준비돼 평일 저녁 시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 건강 걷기 생활을 실천하도록 현장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동이홍이네 힐링 황톳길'을 시작으로 동홍천 힐링길을 따라 걷고 각 지점의 스탬프를 날인하게 되며 행사 당일 행사장 운영 부스에서 확인 후 기념품이 지급된다.

정현부 동홍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활동을 즐길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로 주민 소통은 물론이고 주변 상권들과도 상생하며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홍천 힐링길 별맞이 문화산책'행사는 5월 1일 시작으로 7월까지 매주 첫 번째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동홍동은 '문화가 있는 동홍동의 수요일'이라는 테마로 매월 첫 번째 수요일에는'동홍천 힐링길 별맞이 문화산책'을, 셋째 주 수요일에는 '동홍 아트데이'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