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시민교육 개최
상태바
제주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시민교육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현길자)는 지난 23일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원봉사 시민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 역사ㆍ문화 보존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사단법인 질토래비 문영택 이사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용담1동장애인지원협의회, 제주시조천읍주민자치회, 제주보육사랑봉사회, 한라곰두리적십자봉사회, 청솔적십자봉사회 등 자원봉사단체 소속 회원을 비롯한 제주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다문화 사회 지향과 상생의 삶을 구현한 탐라국과 탐라 선인의 지혜를 배우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원봉사 다짐 카드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수강생들이 교육 후 제주 역사문화 보존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날 참여한 교육생은 “제주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역사문화를 공유하는 것도 봉사라는 말에 공감했고 제주 역사문화 유산을 소중히 관리하고 복원하여 널리 알려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주시자원봉사센터는 4월부터 7월까지 월 1회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자원봉사 시민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5월. 제주환경과 생태계 보존을 위한 시민의 역할(김정순, (사)곶자왈사람들) ▲6월. 모두를 위한 접근 가능한 제주 만들기 (송찬헌, 제주특별자치도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7월. 주는 사람 받는 사람 구분없이 자원봉사로 행복하게(유범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며, 교육 신청은 제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jejusi1365.or.kr) 공지사항에서 하면 된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