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취업준비 청년들에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 쏜다
상태바
제주시, 취업준비 청년들에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 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미취업 청년 500여 명 대상...최대 '10만원' 지원
'청년 행복 소통e' 통해 나온 제안 바탕으로 전격 추진

제주시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부터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자격증․어학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응시료 지원은 처음 제안에서부터 사업이 최종 확정되기까지 카카오톡 온라인 청년 소통방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을 통해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청년들의 의견을 전적으로 반영해 계획을 수립하고, 전격 추진되는 시책이란 점에서 의미를 갖게 한다. 

강병삼 제주시장이 청년들과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한 도시락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청년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강병삼 제주시장.

지원 대상자는 제주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원 신청일 및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인 청년 500여 명이다.

이달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주시 누리집(https://www.jejusi.go.kr)에 온라인으로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다음 달 10일 지원금이 지급된다.

청년 1인당 연 1회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응시료 지원이 가능한 시험은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시험, 국가전문자격시험 및 국가공인민간자격시험이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 사업은 청년들의 의견이 고스란히 반영된 첫 사례이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각종 자격시험 응시를 망설이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책 참여의 주체로서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강병삼 제주시장과 청년들의 '2040화통간단회'.
강병삼 제주시장과 청년들의 '2040화통간단회'.
청년들과 도시락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강병삼 제주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무능..허위보고한다 2024-04-21 17:36:57 | 14.***.***.188
노후계획도시 특별법과 시행령은ㅡ<일도, 연동, 서호.일산. 분당.전국 108개지역)공포되어 .
4월27일부터 시행된다.
ㅡ<주택+상가+아파트> 대지을 합쳐서.도로폭 25m기준. 블럭단위 통합정비 원칙적용된다
■전체면적: 재구획.재개발.재배치

ㅡ서울.경기도에선.
주민설명회및 의견수렴완료.조합원 동의율
7~80%,설계서 35층 초안공람.고도제한
대폭 완화,조례 의회협의.자금12조지원

ㅡ제주도청은 국토부에서 행정서류가 접수되었으나.무관심..무능한 도지사로 인해..
■아파트 재건축만 해당된다고 무지한생각중
.주택.상가지역을 특별법지역에서 제외시키려고, 또한 시행령 공포되었는데. 모른다고 의회에
허위로 답변을 한다
..벌금:백만원이상.구속우려로.특별법 업무준비 포기.방치한다는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