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을] 민주당 김한규 후보 당선..."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펼 것"
상태바
[제주시을] 민주당 김한규 후보 당선..."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기회 주신 도민들게 '잘 한 선택이었다'는 것 보여드릴 것"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10일 실시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을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가 당선됐다. 

김 후보는 이날 개표 초반부터 국민의힘 김승욱 후보를 시종 큰 격차로 앞서나가며 당선을 확정지었다.

개표율 100% 상황에서 김한규 후보는 64.64%(7만8774표)의 득표율을 보였다. 국민의힘 김승욱 후보는 31.96(3만8948표)%, 녹색정의당 강순아 후보는 3.39%(4139표)를 기록했다. 

'재선' 고지에 오른 김한규 후보는 당선이 확정되자. "도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도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영광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저와 함께 경쟁한 두 후보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국회에서 가장 먼저 할 정책이나 공약이 무엇인지를 묻자, "선거운동과정에서 많은 분들 만났다. 가장 많이 하신 말씀이 경기가 어렵다는 것이다"면서 "경기 활성화를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선거 과정에서 이야기 한 일자리 확대. 삭감된 예산 확보해 좋은 일자리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좋은 일자리로 활기찬 미래 열겠다"고 밝혔다.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지난 2022년 보궐선거 때보다 큰 격차로 승리했는데, 유권자들이 어떤 면을 지지했느냐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제가 의정생활 잘해서 지지 받았다고 말하고 싶지만, 그것만은 아니다. 이번 총선은 전국적으로 정부의 국정운영에 대한 국민의 평가였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도민들께서도 정부의 국정운영에 대해 불만을 많이 갖고 있고 그에 대한 경고를 표심으로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댱선자는 "제가 22개월 짧은 의정생활이었지만 많은 도민들께서 제 의정 보셨다고 말씀해 주셨고, 이를 통해 한번 더 기회 주셨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이번 총선에서 제주도 3개 선거구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된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묻자, "사실 국회에서는 제주도에서 민주당이 다수당이고 3석 모두 기회 주셨는데 실제 국정운영은 행정부가 책임지다 보니 도민들께서 국회의원 평가보다는 대통령의 지난 2년 평가에 이번 선거에 관심 두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민주당 당선자 3명은 마지막으로 주신 기회라는 각오로 열심히 의정생활 해서 다시 주신 기회를 도민들이 '잘한 선택이었다' 생각하시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중앙정치에만 매몰되면서 지역구 활동은 소홀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고 하자, 김 당선자는 "제가 중앙정치 잘했다고 평가해 주신다고 생각한다"면서 "실제로는 지역에서 많은 활동 했는데, 전국의 다른 의원들보다 언론 활동 많이 할 기회가 있다보니 여의도 활동이 부각되지 않았나 싶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실제로는 도민 곁에서 의정생활 했다고 자부한다"면서 "그런 도민 평가 잘 감안해 앞으로 도민들과 보내는 시간, 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 보내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당선이 확정된 김한규 후보.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읍민 2024-04-11 05:45:08 | 14.***.***.188
2공항 반대세력의 지휘봉을 잡다 .<4명>..
..도의원 "진보당 양영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3명이 합심하여
2공항 반드시 취소하라.
...도민의 명령이다...축하합니다

2공항은 핵전용+군사공항 2024-04-11 02:53:42 | 14.***.***.188
민주당+조국혁신당= 200석 당선유력
ㅡ윤정권 : 청와대 원상복귀
ㅡ원희룡 : 오등봉공원 및 법카 비리,특검.수사하라
<성산2공항.. 도민의견 무시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