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정년정책 재설계 '청년집담회' 14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정년정책 재설계 '청년집담회' 14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한권 의원(일도1·이도1·건입)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센터 4층 시청각실에서 제주청년집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를 주최.주관하는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은 지난 1월 19일 제주청년들의 정책 효능감과 체감도 향상을 목적으로 제주청년정책 전반을 점검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출범해 지금까지 총 5번의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청년집담회에서는 그동안 워킹그룹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도출한 현재 청년참여기구 운영의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대안에 대한 일반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체적으로 △제주청년참여기구 운영현황과 문제점 △제주청년참여기구 운영방안에 대한 워킹그룹 위원들의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워킹그룹 위원들이 그룹별 진행자를 맡아 6~8명으로 구성된 그룹별로 토의를 진행한 뒤 최종 토의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집담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가능하며, 참여신청은 오는 12일 오전 9시 웹자보의 신청 QR 코드 및 사전신청링크(https://2024제주청년집담회.lrl.kr)를 이용하면 된다.

워킹그룹을 주관하고 있는 한권 의원은 “제주청년집담회는, 워킹그룹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위원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해 개최되는 것으로, 의회 차원이 아닌, 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이 주최‧주관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의 논의 내용에 대해 일반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워킹그룹에서 제안한 정책대안의 대표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은 한권 의원, 김기웅 제주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김보겸 제주도 제2기 청년주권회의 위원장, 박경호 제주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손세호 제주도 제7기 청년원탁회의 문화2분과장, 신효주 제주도 제7기 청년원탁회의 운영위원장, 양희주 제주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