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월정리.동일리 월파 피해.연안침식방지 정비사업 추진
상태바
제주, 월정리.동일리 월파 피해.연안침식방지 정비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정리 해안 전경.
월정리 해안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아름다운 연안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연안으로 관리하기 위해 2024년 대정읍 동일리와 구좌읍 월정지구의 연안정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도는 해양수산부의 제3차(2020∼2029) 연안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내년에 서귀포시 대정읍 동일리에 8억 1900만 원,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에 9억 8900만 원을 투자해 연안정비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일지구는 해안도로 배후부지에 농경지 및 양식장이 밀집한 곳으로, 기상악화 시 수시로 월파·침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말까지 행정절차 이행을 마치고, 2024년 상반기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월정해수욕장 인근에 자리잡은 월정지구는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지역 명소로, 실시설계 및 행정절차를 2024년 상반기까지 완료하고, 내년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순차적인 제주 연안정비를 통해 누구나 찾고 싶은 쾌적하고 안전한 바닷가 공원 개념의 휴식․친수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청정과 공존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건강한 제주해안 가꾸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23-11-29 01:56:32 | 39.***.***.20
월정리 동일리 해안도 이제 끝장났군. 방파제 만들면 탑동 꼴 나서 바다가 안보일텐데 무슨 관광을 오냐 미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