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종․강원․전북교육청, '교육자치' 특별법 개정 시동 
상태바
제주․세종․강원․전북교육청, '교육자치' 특별법 개정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자치 시.도교육청 공동 특례 발굴 중앙절충 협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해 특별자치가 시행되거나 추진 중인 세종.강원도.전라북도 등 3개 지역 교육청이 특별자치에 걸맞는 교육자치를 시행하기 위한 특별법 개정에 협력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제주-세종-강원-전북 특별자치시·도교육청 교육자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4개 교육청은 협약을 통해 교육청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특별법 개정 및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또 △특별법 교육분야 특례 사항 발굴 및 정보 교류 △특별법 개정을 위한 중앙부처, 국회 등 협력활동 △구체적인 협력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각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특별자치시·도교육청 교육자치 실무협의회를 열어 공동 추진과제로 선정된 ‘교육감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 법률안 의견 제출권’ 입법을 위한 대응방안을 협의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제주-세종-강원-전북교육청의 특별자치시·도교육청으로서의 성공적인 안착과 추진을 위해서는 교육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법안 통과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추진과제가 법제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 간 유기적·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및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