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감귤수출연합, 싱가포르 수출 확대 추진 방문
상태바
제주농협-감귤수출연합, 싱가포르 수출 확대 추진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한국감귤수출연합과 제주농협 관계자들이 현지 유통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감귤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한국감귤수출연합과 제주농협 관계자들이 현지 유통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한국감귤수출연합 주식회사(대표이사 송창구, 제주감귤농협 조합장)과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제주감귤 수출확대와 해외 시장조사를 위해 싱가포르 현지 방문에 나섰다.

방문단은  첫날, 싱가포르 대형 유통매장인 ‘폐어프라이스’매장과 ‘프레쉬마트’ 등 현지 유통시설을 찾아 제주농산물 수입수출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각국 수입농산물 상품화 과정을 둘러봤다고 전했다.

방문단은 이어 지난 10월에 서귀포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해피푸드패밀리’를 방문해 제주농산물 수입수출 확대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유통시설 현장을 둘러봤다. 또 재래시장 방문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농산물 구매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현지 마트에서 제주감귤을 홍보하는 시식행사와 무료나눔 행사도 가졌다.

송창구 조합장은 “직접 싱가포르 현지 유통회사를 방문해 소비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제주농산물 수출 확대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싱가포르 제주사무소의 현지지원 약속과 싱가포르 유통회사에 제주농산물의 청정 이미지를 심어 준게 큰 성과다”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