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에 유기농업자재 지원 
상태바
서귀포시, 친환경 실천 농업인에 유기농업자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통해 신청 접수

서귀포시는 친환경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농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은 친환경농업인 등에게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력 증진,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해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내년도 총 사업비는 5억850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발급받은 토양검정 결과를 제출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지원 요건으로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유기·무농약 인증 및 일반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지, 녹비작물 종자를 재배하려는 농지이다.

지원 내용으로 유기농업자재(자재원료 포함)는 유기농 인증 농가는 200만원, 무농약인증 농가150만원, 일반농가 100만원이다. 녹비작물 종자는 ha당 헤어리베치 60kg, 녹비(청)보리 140kg, 호밀 160kg, 자운영 50kg이다.

경관보전직접지불제, 조사료용 종자 구입비 지원사업 지원대상 농지는 녹비작물 종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토양개량제 지원 농지는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지원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12월29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내년 2월 조기에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선정 결과를 사업신청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 오염을 줄이고, 토양의 유지·보전·개량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육성해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는데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업신청 기간내에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