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주항 인근 어선 전복 사고, 1명 사망.7명 구조
상태바
[종합] 제주항 인근 어선 전복 사고, 1명 사망.7명 구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구조 중이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헤드라인제주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헤드라인제주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해 선원 7명은 해경에 구조됐지만, 1명은 숨졌다.

27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8분쯤 제주항 북쪽 약 22km 해상에서 목포선적 근해안강만 어선 ㄱ호(승선원 8명)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제주항을 출발해 목포로 향하던 여객선 퀸제누비아호가 ㄱ호가 전복돼 있는 것을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해경은 전복된 어선 바닥으로 올라온 한국인 1명, 중국인 2명, 베트남인 4명 등 선원 7명을 헬기로 구조했다. 이들 중 1명은 목 부상, 1명은 어깨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나머지 5명은 저체온증을 호소하는 것 외에는 건강상태가 대체로 양호해 병원으로 이송되지는 않았다.

해경은 "전복될 당시 선장인 ㄴ씨가 조타실에 있었다"는 선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조타실에 대한 집중 수색을 벌였고, 조타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쓰러진 ㄴ씨를 발견해 심폐소생술을 하며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결국 숨졌다.

해경은 "어획물 작업을 하던 중 배가 급격하게 기울어졌다"는 기관장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