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적십자사, 제42회 적십자봉사원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적십자사, 제42회 적십자봉사원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태철)는 10월 7일 서귀포시 공천포전지훈련센터에서 정태근 제주적십자사 회장을 비롯한 봉사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적십자봉사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봉사원의 정서적 소진 예방과 봉사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영훈 도지사, 이종우 서귀포시시장, 위성곤 국회의원, 이정엽 도의원, 오홍식 명예고문 등이 방문하여 봉사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봉사원대회는 1부 ‘개회식’과 2부 ‘명랑체전’으로 구성됐으며, 개회식은 ▲봉사회별 기수단 입장, ▲유공봉사원 표창, ▲후원금 전달, ▲제주APEC 유치기원 결의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솔봉사회 송금순 봉사원이 적십자봉사원대장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봉사원 28명이 대한적십자사회장,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제주적십자사회장, 봉사회전국협의회장, 봉사회제주도협의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태철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제주도민들을 위해 기꺼이 본인들이 가진 것을 나누며 사는 우리 봉사원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봉사원분들이 단합되어 더욱 즐거운 봉사활동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도협의회는 62개 단위봉사회, 2,500여 봉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구호를 비롯해 위기가정 긴급지원, 희망풍차 결연, 주거 취약계층 지원, 환경정화, 공부방만들기, 이웃사랑 성금 모금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