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일 제주 감독 "투혼 발휘해 귀중한 승점 1점 얻어"
상태바
남기일 제주 감독 "투혼 발휘해 귀중한 승점 1점 얻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에서 하는 경기인 만큼 역량을 다 쏟아부어"
"3경기 무득점, 훈련을 통해서 보완해나갈 것"
남기일 제주유나이티드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헤드라인제주
남기일 제주유나이티드 감독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헤드라인제주

지난 수원, 대구 원정에서 패한데 이어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제주유나이티드의 남기일 감독이 3일 "투혼을 발휘해 귀중한 승점 1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 감독은 이날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득점 없이 무승부를 거둔 후 "홈에서 하는 경기인 만큼 역량을 다 쏟아부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3경기에서 득점을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다"며 "그 부분이 상대도 저희도 풀어내야할 숙제인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찬스를 더욱 더 만드는 경기를 해야될 것 같다. 공격 옵션이 다양하게 필요할 것 같다"며 "다음 경기 때까지 시간이 있으니 훈련을 더 해서 보완해야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구자철의 복귀전에 대해서는 "큰 역량을 준 것 같고, 구자철 선수가 갖고 있는 것이 팀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이 구자철 선수를 믿고 경기를 했던 것 같다"고 평했다.

10위인 수원FC가 최근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치고 올라오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미팅을 했을 때 저희가 최선을 다해서 승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FA컵을 준비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준비하면서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