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우 시장, 프랑스서 습지 보전과 현명한 이용 미래 과제로 제시
상태바
이종우 시장, 프랑스서 습지 보전과 현명한 이용 미래 과제로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아미앵서 열린 제2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원탁회의 주제발표
프랑스 아미앵서 열린 제2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원탁회의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이 람사르 습지도시 서귀포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려나가기 위해선 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이 시장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프랑스 아미앵에서 열리는 제2회 람사르 습지 도시 시장단 원탁회의에서 '습지의 현명한 이용' 주제발표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주제발표에서 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해 4가지  미래과제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습지의 탄소 흡수원의 기능 모니터링 사업 △습지의 생물다양성 유지를 위한 조사연구 활동 △습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습지학교 활성화 △지역생산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습지도시 브랜딩 사업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 "습지의 가치를 이해시키고 습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 증진 및 소통, 교육, 참여의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습지 시장단 회의는 람사르 습지도시 간 소통강화 및 각 지자체 내 습지 관리, 정책 공유 및 습지 도시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10개국 25개 습지 도시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람사르협약 습지 관련 단체 간 네트워크를 조성해 서로 협력할 기회를 제공하고 습지 관리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서귀포시는 회의 기간 서귀포시 람사르 습지 홍보관을 운영해 서귀포시 습지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렸다. 

앞서 서귀포시는 지난해 11월 10일 람사르 협약당사국 총회에서 남원읍 물영아리 오름이 람사르 습지로 인증받은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