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자연을 담은 특화 공간 조성...꽃하르방 '눈길'
상태바
제주공항, 자연을 담은 특화 공간 조성...꽃하르방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손종하)은 제주를 찾는 공항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특화 공간을 조성했다고 5일 전했다.

'으~쓱한(ESG) 홍보존'은 생태계 보존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주도 내 서식하는 멸종위기 새를 알리고 보호하고자 이를 캐릭터화한 조형물 전시공간이다. 

홍보존에는 멸종위기 조류 중 제주도를 상징하는 ‘제주큰오색딱따구리’를 비롯해 ‘동박새’, ‘팔색조’ 총 3종의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됐다. 이들은 제주도 한라산, 곶자왈 등 제주도 숲에서 서식하는 세계자연 보전연맹(IUCN) 적색목록(Red List) 관심필요 동물이다. 이번 사업은 제주도 내 멸종위기에 놓인 조류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고취해 자연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향후 환경실천 미션이벤트 등 홍보존에서의 다양한 ESG문화행사 또한 예정하고 있다.

아울러, 공항도착장 내에는 제주공항만의 특색을 살린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HELLO JEJU’ 특화 벽면에 ‘꽃하르방(수국하르방)’을 전시, 제주공항만의 느낌을 연출했다. 

제주의 푸른 바다와 오름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초록색을 사용해 제주도 대표 수종인 수국(조화)을 이용해 너비 0.8m, 높이 2m의 규모로 4색의 수국 8000송이로 조성돼 있다.

제주공항 관계자는 "특화공간 조성을 통해 제주도 내 멸종위기 종 보전과 자연환경 보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더욱이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적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공간을 제주공항 내 조성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제주공항을 이용객들이 제주도와 공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떠날 수 있는 추억 명소로 자리잡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