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사용자 눈높이의 재산세 안내 소책자 제작
상태바
제주시, 사용자 눈높이의 재산세 안내 소책자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7월 재산세 부과를 앞두고 세금 납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알쏭달쏭 재산세 쉽게 알아보기’ 안내 소책자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도내 최초로 제작된 재산세 안내 소책자는 시각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해 점자와 큰 글씨로 제작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알쏭달쏭 재산세 쉽게 알아보기’ 안내 소책자는 재산세에 대한 기본 정보와 평소 문의가 많았던 내용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풀어내 재산세에 대해 알기 쉽게 담아냈다.

이 외에도 재산세 과세 대상, 납부 기간 등과 함께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전자 송달이나 위택스의 내용도 담겼다.

안내 소책자는 민원인이 많이 방문하는 민원실 등에 비치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소책자는 7월과 9월 재산세 부과 시 재산세 점자 안내문과 같이 제주시 관내 장애 정도가 심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책자를 통해 재산세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등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부터 도내 최초로 재산세 점자 안내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