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민복지타운 광장 북극성 분수대, 9일부터 가동
상태바
제주 시민복지타운 광장 북극성 분수대, 9일부터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야간 피서지로 자리매김한 시민복지타운광장 내 북극성 분수대를 오는 9일부터 가동한다고 4일 밝혔다.

시민복지타운 광장내 분수대는 칠성대 문화원형을 활용한 북두칠성 형태의 조형물로 야간에는 조명 불빛이 함께 어우러져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여름밤 휴식 공간과 어린이 물놀이 등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분수대 가동은 오는 9월까지 4개월간 이어진다. 6월과 9월에는 주 3회(금요일~일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혹서기인 7월과 8월에는 주 6회(화요일~일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가동된다.

주말(토요일~일요일)에는 낮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추가 가동할 예정이다. 

가동시간의 탄력적 운영과 더불어 수질관리에 철저를 기해 방문 이용객들의 편의성과 안전을 높이고, 정기가동 이후 10월부터는 분수대 정비와 계류대 확장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상익 제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시민복지타운 광장은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특히 어린이들의 방문이 많아 안전을 요하는 만큼, 보호자의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수질 관리와 분수대 정비 등 확장공사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광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