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제주도당, 일본 후쿠시마 핵오염수 투기 반대 '마라도 선언'
상태바
민생당 제주도당, 일본 후쿠시마 핵오염수 투기 반대 '마라도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당 제주도당은 1일 오전 국토 최남단 마라도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를 천명하는 '마라도 선언'을 바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민생당 김정기·이관승·최상임 공동대표, 양윤녕 제주도당 위원장 및 당직자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민생당은 이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를 위해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에서 출발로 제주, 부산, 전남까지 릴레이 투쟁을 하면서 일본정부를 압박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바다 생태계와 국민 안전과 수산인 생존권을 지켜낼 것"이라며 "아울러 국민적 반대 여론을 확산시켜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오직 나라와 국민만을 생각하는 결단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김정기 공동대표 인사말을 통해 "일본은 아직까지도 과거 역사의 잘못에 대한 반성도 없고, 과거 주변 국민의 아픔도 씻기 전에 다시 자국 이익만을 챙기며 태평양 생태계를 파괴하고 주변국에게 치명적인 아픔과 안전을 위협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현재 과학기술로는 정화처리 이후에도 방사성 물질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고, 일본정부가 내세우는 기준치가 국제적 검증기준에 부합하는지도 불분명한 상황에서 국민들의 안전과 제주도민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해양투기를 원천적으로 막는 것 뿐이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