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쓰레기 없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 11일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쓰레기 없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 1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인 ‘다시 만난 자원순환 세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버려지는 쓰레기를 재활용, 재사용, 새활용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원으로 재탄생시켜 ‘다시 만난 자원순환 세계’를 주제로 개최되는 친환경 축제로, 5개 분야(장터, 전시, 체험, 홍보, 기타) 2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장터마당에서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중고물품 판매장터, 청소년들이 수집한 장난감, 필기구를 직접 판매하는 청소년 플리마켓, 폐건전지·종이팩을 가져오면 종량제 봉투로 바꿔주는 재활용품 교환 장터 등을 운영한다.

전시마당에서는 비닐류, 투명페트병, 플라스틱 등의 재활용 과정과 제품을 볼 수 있는 자원순환 전시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쓰레기 줄이기 방법과 관련 제품을 볼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전시가 진행되며 빈용기를 가져오면 주방세제 또는 세탁세제를 리필 받을 수 있는 리필샵도 함께 운영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샴푸바, 천연수세미 등 제로웨이스트 제품 만들기, 폐의류, 커피박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등의 체험도 진행되며 체험비 1000원을 기부받아 행사 주최(관) 단체의 공동명의로 교육발전기금 등에 전액 기탁 할 예정이다.

홍보마당 및 기타 부스에서는 자전거 무상 수리 서비스, 묘목 나눔, 1회용컵 보증금제 홍보, 올바른 쓰레기 버리기 체험 등이 진행되며 다회용컵을 가져오면 비건 체험 부스에서 슬러시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일부 부스에서 받은 비건 디저트 교환권으로 비건 쿠키, 도넛 등을 맛볼 수 있다.

어릴 때부터 자원순환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며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청소년 플리마켓, 환경지키기 아이디어 뽐내기, 어린이 분리배출 게임 등 어린이가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이번 행사가 쓰레기 없는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종이 전단지나 포스터 대신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포스터를 서귀포시와 행사 주관 단체의 홈페이지, SNS에 게재해 홍보 중이다. 

행사 당일에도 부스용 현수막 대신 재사용 가능한 입간판을 사용하여 향후 진행될 행사에도 현수막 없는 행사 방식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