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제주도.남부지방, 내일 아침까지 '비'...제2호 태풍, 현재위치는?
상태바
[오늘 날씨] 제주도.남부지방, 내일 아침까지 '비'...제2호 태풍, 현재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동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1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북상하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으면서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20mm.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9~20도, 낮 최고기온은 23~25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5~2.5m로 일겠다. 당분간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에서는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금요일인 2일은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 많으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정체전선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면서 오전에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 현재위치와 이동경로.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 현재위치와 이동경로.

한편, 북상 중인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는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일본 오키나와 쪽으로 이동을 시작했다.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hPa)에 초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강한 규모의 이 태풍은 현재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먼바다에서 북북동쪽으로 이동 중이다.

6월1일 밤에는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약 19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하고, 이어 가고시마 동쪽 해상을 거쳐 북상한 후 5일 오전에는 일본 도쿄 동쪽 약 94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