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정 향토음식점 46곳 현장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제주도, 지정 향토음식점 46곳 현장 실태조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향토음식점의 내실화를 위해 6월 한 달 동안 도 지정 향토음식점 46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도 지정 향토음식점은 '제주도 향토음식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매년 모집공고, 현장심사 및 도 향토음식육성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지정된다.

실태조사에서는 향토음식점 지위승계, 휴·폐업 등 운영상황, 위생 및 시설관리 등을 확인한다.

실태조사 결과 휴업, 지정간판 관리 부실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지정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도 향토음식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토음식점 지정을 취소할 계획이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주향토음식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서는 도 지정 향토음식점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제주 향토음식점의 존속과 발전을 위해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 지정된 향토음식점에 △제주향토음식 관광콘텐츠화 구축 및 홍보 △제주향토음식점 홍보 리플릿 제작 및 배부 △제주향토음식점 표지판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