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정체전성 영향 흐리고 31일까지 '비'...제2호 태풍, 어디로?
상태바
[내일 날씨] 정체전성 영향 흐리고 31일까지 '비'...제2호 태풍, 어디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낮 전국 날씨 전망 
28일 낮 전국 날씨 전망 

내일(28일)부터 전국이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으면서 다음 주 중반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북쪽에서 일시적으로 형성되어 느리게 남하하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는 2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고 예고됐다.  

이번 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리겠고, 수도권과 강원도는 29일 오전(06~12시)까지, 충청권은 29일 오후(12~18시)까지, 남부지방은 30일 오전까지 길게 이어지겠다.

제주도는 남풍에 의한 기류수렴과 지형적인 영향으로 남부(서귀포시권)와 산지를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소강상태에 들어 강수량의 지역적 편차가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29일까지 5~30mm, 30일까지는 누적 30~8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22~26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0~2.0m로 일겠다. 당분간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주변에서는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월요일인 29일은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화요일인 30일 오전부터 낮 사이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번비는 수요일인 31일까지 이어지겠다.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 현재위치와 이동경로.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 현재위치와 이동경로.

한편, 북상 중인 매우 강한 강도의 제2호 태풍 '마와르(MAWAR)'는 오는 30일쯤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측되면서, 우리나라 영향 여부가 주목된다.

중심기압 925헥토파스칼(hPa)에 초속 51m의 강풍을 동반한 초강력 규모의 이 태풍은 현재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먼 바다에서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30일쯤에는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달 1일 오후에는 대만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43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이동경로는 매우 유동적이다. 현재로서는 일본 오키나와 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이나, 우리나라 영향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기상청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