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2023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상의, 2023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는 25일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23 제주고용포럼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해로 9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제주고용포럼은 고용노동부 지역혁신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주지역 내 고용현안 연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수립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회이다. 

올해에는 산업(4명), 연구(2명), 학계(3명), 공공(4명) 등 13명으로 새롭게 구성돼 제주지역 고용현안 및 일자리 의제 발굴하게 된다.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그 동안 제주고용포럼은 도내외 고용과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중심이 돼 제주지역 일자리 정책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해, 이제는 명실상부 제주도내 대표적인 회의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언급하며 “이번 해에도 고용포럼위원회가 현재 제주가 갖고있는 고용현안에 대해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원장을 맡게된 문성종 제주한라대학교 교수도 “이번 포럼에서 나온 결과물이 도정의 고용관련 정책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위원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고용포럼에서는 제주도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러 일자리 정책과제 중 신산업 육성과 관련한 ‘미래산업 일자리 창출’ 분야에 집중해 논의를 진행하고, 정책과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고용포럼은 이번 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 토론(6~8월) ▲2023 제주고용포럼(9월초) ▲2차 정기회의(9월) ▲정책 실행계획 도출(9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