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제9여단 장병들, 사랑의 주거환경 봉사활동 '구슬땀'
상태바
해병대 제9여단 장병들, 사랑의 주거환경 봉사활동 '구슬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 제9여단 소속 장병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지역 사회봉사단체인 ‘노형로타리클럽’과 함께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을 새롭게 개선하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별들과 노형로타리클럽 회원 30여 명은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국가유공자인 해병대 예비역의 자택을 방문해 주택 보수작업을 했다.

노후화된 주택 전체의 외벽을 다시 도색하고 우천 시 내부로 스며들 수 있는 습기를 막기 위해 건물 옥상 부위에 빈틈없이 방수공사를 했다. 이틀에 걸쳐,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해 전기선로, 급수관, 도배 등을 정비하거나 재설치했다.

출입문, 방충망, 장판 등도 새 제품으로 교체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윤찬 병장(해병 1277기)은 “지금의 대한민국과 해병대 역사를 위해 헌신하신 선배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차다"라며 “새롭게 정비된 환경에서 오랫동안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병대 제9여단과 노형로타리클럽은 2016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3번의 주거환경 봉사활동 이외에도 비양도 환경정화, 파래 수거, 김장김치 담그기 등 제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위민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