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K-페스티벌 2023-축제&여행박람회' 고향사랑기부 홍보 총력
상태바
제주도, 'K-페스티벌 2023-축제&여행박람회' 고향사랑기부 홍보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일 3일간 서울광장서 홍보부스 운영

제주특별자치도는 24일부터 26일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K-페스티벌 2023과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부스를 운영하는 등 홍보에 적극 나선다.

홍보부스에서는 서울 거주 주민, 관광객, 직장인 등을 겨냥해 고향사랑 기부 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귤로장생(하우스 감귤), 고사리, 제주화장품, 과즐, 레몬차, 메밀, 코코리(손세정제) 등 제주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선보인다.

또한 제주로 고향사랑 기부 유인 및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홍보부스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장에서 도 공식 유튜브 '빛나는 제주TV' 구독 및 제주 고향사랑기부 영상을 시청하는 방문객에는 감귤스티커가 부착된 제주 삼다수 등을 제공하고 제주에 기부가 인증된 참여자에게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상징('Loving Jeju, Giving Back')이 새겨진 홍보물품을 증정한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K-페스티벌 박람회에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효과는 어느 때보다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만의 차별화된 답례품을 제공하고 홍보 콘텐츠를 다양화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ICC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