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안전문화 공공캠페인 스프린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 안전문화 공공캠페인 스프린트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부터 29일까지 ‘안전문화 공공캠페인 스프린트*’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안전문화 공공캠페인 스프린트’는 캠페인 기획·구성·실행·홍보 등 전반에 도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안전문화 메시지 및 캠페인 실행방안 등을 함께 만들어가는 도민참여형 공공캠페인 프로그램이다.

‘도민안전 이것만은 꼭 바꿉시다’의 2023년 실천주제인 ‘안전하고 건강한 제주실현을 위한 음주문화 개선’ 운동과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음주문화 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고, 공공캠페인을 직접 기획․실행해보고자 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는 제주시 소통협력센터, 공공캠페인 전문가 그룹 등과 협력으로 참가자 모집·선정·캠페인 교육·실행 컨설팅 등 역할 분담 및 상호지원을 통해 도민이 만든 공공캠페인이 지역사회에 확산되고 호응을 얻도록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세부 내용은 크게 3단계로 △도민의 생각과 개선 아이디어 논의 및 캠페인 기획·홍보 시제품 제작 등 공공캠페인 기획 △캠페인물 디자인·제작, 프로그램 참가자 주도 캠페인 실행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해 캠페인 메시지 확산 및 도내 음주문화 의식 개선 공감대 형성 등으로 진행된다.

최종 참가자 선정은 외부 전문가(공공캠페인 기획)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진행할 계획이며, 안전문화운동 참여의 적극성, 이해도, 성실성 등을 심사해 5월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도민안전건강실 안전정책과(전화 064-710-3913)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도민의 시점에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공공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제주사회에 안전문화를 널리 확산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