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일 청소년문화행사 'YAP! 축제'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일 청소년문화행사 'YAP! 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산지천 북수구광장 일원에서 '청소년문화행사 YAP!'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행사 YAP!'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 총 34팀이 참여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다.

모범 청소년 표창 수여와 청소년들이 준비한 무대공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됐다.

무대공연으로는 밴드 2팀, 댄스 5팀, 비보이 1팀, 악기 1팀 총 9팀의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3D펜 디자이너, 전통액자 만들기, 우드버닝 제작 등 15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지역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사업인 '청소년 DREAM 프로젝트-환경을 부탁해'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저탄소 실천 친환경 먹거리 묘종 심기,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이 전개된다.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유도함으로서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축제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