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동발달지원계좌 '디딤씨앗통장' 아동 후원자 모집 
상태바
제주시, 아동발달지원계좌 '디딤씨앗통장' 아동 후원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취약계층과 보호아동의 사회 진출 시 필요한 초기 비용마련을 위해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사업의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아동발달지원계좌 사업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의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이 보호자 또는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저축 시 적립금액의 1대 2 비율로 지원(월 최대 10만 원)하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만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장애인거주시설 보호아동, 가정위탁 보호아동, 소년소녀가정 아동 또는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의료급여) 아동 중 만 12세에서 17세에 해당하는 아동이다.

후원 참여 방법은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www.ncrc.or.kr)에서 후원 신청서 작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 후 매월 자동이체 방식으로정기후원이 진행되며 후원금 전액은 가입 아동의 통장으로 지급된다.

한편, 제주시는 1130명의 아동이 가입하여 저축하고 있으며, 신규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전화 064-728-2684)로 문의하면 된다.

문재원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사업 홍보와 후원 연계를 통해 아동의 자산형성 지원과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