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그린수소 활성화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그린수소 활성화 전략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일, 제10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서 열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오는 5월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0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도내 그린수소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대응을 위해 필요한 전력 신시장 주제를 가지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1부에서는 '청정 제주를 위한 그린수소 활성화 전략', 2부는 '분산에너지를 활용한 전력 신시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김하석 교수가 '꿈의 에너지 수소-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SCL에너지 이상천 대표가 '그린수소의 경제성을 확보한 전자빔 극저온 그린수소 생산 시스템의 완성', 독일 테라와트사의 클라우스 김고 대표가 '그린수소의 경제성 분석'에 대해 발표한다. 

2부는 한국동서발전(주) 공만준 차장이 '분산에너지 관련 발전공기업의 사업추진 현황', 제주에너지공사 부호준 부장이 '계통유연자원 서비스화를 위한 VPP 통합플랫폼'에 대해 발표를 한다. 

각 세션별 주제 발표가 끝난 후 1부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오시덕 대표와 2부 제주대학교 황진택 교수를 좌장으로 해 각계 전문가를 초대하고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제주도가 그린수소 글로벌 허브 구축 계획을 발표하며 수소경제로의 전환을 이루려는 현시점에 1부의 발표주제인 '경제성을 확보한 전자빔 극저온 그린수소 생산 시스템의 완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임경은 제주에너지공사 친환경사업부 부장은 "그린수소 산업과 전력 신산업은 제주도의 미래 유망 에너지 산업으로 도민들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