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퇴직자 대상 행복드림아카데미 직종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YWCA, 퇴직자 대상 행복드림아카데미 직종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2023 서귀포시행복드림아카데미-50+인생학교’ 직종설명회를 4월 25일(화) 오후 6시30분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YWCA회관에서 개최했다. 직종설명회는 박재용손해평가사가 강사로 나서 행복드림아카데미 전문역량과정으로 진행하는 농작물 손해평가사에 대한 직종설명, 자격취득 안내, 1차 자격시험 준비 등에 대해 진행했다.

참여한 수강생은 “인생2막을 준비하며 퇴직 후 경제활동이 고민이었는데, 전문영역에 도전할 기회가 되고 함께 준비할 동년배의 분들을 만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행복드림아카데미는 서귀포시의 지원으로 중장년층의 경험과 능력을 활용하고 은퇴 후 ‘제2의 인생계획’준비를 돕기 위해 단계별로 운영된다.행복드림아카데미는 봄학기, 가을학기로 나눠 진행되며, 봄학기는 직종설명회 특강, 인생설계과정, 전문역량과정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봄학기 전문역량과정은 농작물손해평가사과정, 어반스케치과정, 스마트폰활용지도사과정으로 진행된다. 가을학기는 오카리나과정, 부동산컨설팅과정, 캘리그라피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가을학기 참가신청은 수강신청서 작성 후 방문, 이메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