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셀렝게도지사 대표단, 제주도교육청 방문 교류사업 협의
상태바
몽골 셀렝게도지사 대표단, 제주도교육청 방문 교류사업 협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제주를 찾은 몽골공화국 사옥더르츠 셀렝게도지사 대표단이 26일  교육청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김광수 교육감을 만나 2023 셀렝게 아이막교육과학청 소속교 교육환경개선 지원 사업 등 진행 중인 교육 교류 협력사업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몽골 셀렝게아이막과 제주도교육청의 국제교류는 지난 20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연례 제주국제청소년포럼에 몽골 학생 및 교사가 참가하여 우호를 다져왔다. 

셀렝게아이막교육과학청의 요청에 따라 교육교류협약 체결(2017.5.)로 2018년 이후 매년 컴퓨터실 1실을 구축함으로써 셀렝게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은 물론 지식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도교육청이 지원하는 몽골 교육환경개선 사업은 1억 2000만원을 들여 만달솜 종합학교에 컴퓨터 및 모니터 37대, 책상 및 의자 36조, 전자칠판 1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컴퓨터교실 1실을 구축하는 한편, 별도 유치원 2개 원에 멀티 터치테이블 각 1대를 설치하게 된다.  

사옥더르츠 도지사는 “셀렝게 지역에는 대한민국 제주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길 원하는 학생들이 있다"면서 "몽골의 자연환경 또한 매우 훌륭하며 두 지역 간 교육교류를 다양하게 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오늘의 방문을 계기로 양국 간 교류가 한층 깊어지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헤드라인제주>

   
◯ 붙 임: 관련 사진.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