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 직무 체험.진로탐색 '일 성장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 청년 직무 체험.진로탐색 '일 성장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도내 기관 직무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일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20일부터 28일까지 참여기관 11곳을 모집하고, 5월 중 해당기업에서 직무체험을 희망하는 청년을 매칭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청년 일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기관 지원자격은 제주도에 소재지를 두고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의 수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이나 공공기관이면 가능하다. 특히 참여기업 선정 시 청년(만 19~39세)이 대표자인 사업장이나 청년 상근직원이 전 직원의 2분의 1 이상인 사업장은 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내에 거주하는 만 19~39세 미취업청년이 참여할 수 있다. 
 
청년 일 성장 프로그램 참여기관으로 선정되면 6개월간 청년 인건비와 4대 보험료가 지원된다. 참여 청년에게는 직무 체험 기회뿐만 아니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 일 성장 프로그램은 참여청년에게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기업에는 도내 인력을 지원해 윈-윈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도내 기업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