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어업인상 시상...영예의 수상자 5명은?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 어업인상 시상...영예의 수상자 5명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선어업 김수환.정혜봉, 양식어업 고영조, 마을어업 변정열, 유통가공 고강욱
왼쪽부터 김수환.정혜봉.고영조.변정열.고강욱씨. ⓒ헤드라인제주
왼쪽부터 김수환.정혜봉.고영조.변정열.고강욱씨.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애월읍국민체육센터에서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열고 제주도 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5명에게 제주도 어업인상을 수여했다.

수산업 분야 최고의 영예인 제주도 어업인상에 △어선어업분야 김수환·정혜봉 △양식어업분야 고영조 △마을어업분야 변정열 △유통가공분야 고강욱 씨가 각각 선정됐다.

제주도 어업인상은 ‘수산인의 날’을 맞아 수산업 발전 유공 어업인에 대한 발굴·포상을 통해 수산인의 긍지를 고취하고 수산업 진흥에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제12회 수산인의 날을 기념해 수산업과 어촌 발전에 기여한 정부포상 유공자 33명, 해양수산부장관 표창 60명을 선정한 바 있다.

제주지역에서는 한바다수산 허경은 대표가 포장, 남원리 현영배 어촌계장과 추자도수협 오미선 조합원, 해양수산연구원이 각각 해양수산부장관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수산정책발전 유공자 8명에 대한 제주도지사 표창 시상도 이뤄졌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도정발전 및 시책 시행과 도민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산업 발전과 어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수산인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