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SUPPORT 연구지원 킥오프 미팅’ 개최
상태바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SUPPORT 연구지원 킥오프 미팅’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 자율운영중점연구지원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24일 ‘2023년도 SUPPORT 연구지원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다.

사업단은 올해 교내 기초과학분야 전임교원 및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20개의 세부과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E-SAC 연구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킥오프 미팅은 세부과제 책임자와 관계자가 참석해 기초과학연구소 자율운영중점연구지원사업의 2023년 운영계획 및 신규과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가 이뤄졌다. 또한 이번 미팅을 통해 2022년도 세부과제 책임자를 대상으로 △베스트어워드(동물생명공학전공 손영옥 교수/약학과 권도영 교수) △이삭연구자상(화학·코스메틱스학과 박경순 교수) △이삭플랫폼상(식품영양학과 강인혜 교수) △이삭협력상(해양시스템공학과 팽동국 교수)을 시상했다.

사업단은 ‘청정제주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기초과학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생물기초 및 기후변화 모니터링 연구 강화, 학술통합 플랫폼 시스템의 내실화 및 다학제간 융·복합 연구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가치창출을 전략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술정보 통합 플랫폼인 ‘이삭플랫폼’을 통해 ‘SUPPORT 연구지원’ 사업에서 수집된 연구데이터의 확보 및 성과물을 통합·관리·공유하는 활용 중심의 연구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