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서관주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시, 도서관주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기적·조천읍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채롭고 특색있는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당도서관은 ‘책 속에 나를 담다’를 테마로 ▲<동백 가득 북파우치만들기>, <햇살 담은 선캐쳐만들기>체험행사와 ▲<나의 일상 해방일지>, <타로와 함께하는 힐링 여행>, <가장 나다운 퍼스널 컬러>, <요즘 대세!, MBTI와 친구하자!>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도서관 로비에는 ▲<환경도서 및 사진전시>, <4월 추천도서 큐레이션‘나다움’>,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에는 2023년 <올해의 책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곽영미 작가와 함께하는 자연이 가득한 계절밥상 이야기>강연과 ▲<녹색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책 놀이 활동지 배부>, <북스타트>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도서관 주간 북큐레이션>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조천읍도서관은 ▲<가족문화공연 - 버블버블, 책 속에 풍덩>공연과 ▲ <과월호 간행물 나눔>이벤트 ▲<생활 속 글쓰기부터 책쓰기까지>, <나만의 일상 마케팅하기>, <어쩌면, 나의 그림책>프로그램과, ▲<책(冊)+문(文)+화(畵) 큐레이션>전시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 동안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연체 없애주세요>, <책 두배로 데이>를 운영하여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책섬 제주’및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책과 도서관에 친근해지고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