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 신청접수...최대 200만원 지원
상태바
제주시, 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 신청접수...최대 200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금 및 생활비 장학금 지원, 학비 부담 해소...내달 14일까지 신청

제주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나가는 청소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소년육성기금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은 이달 22일부터 오는 4월14일까지 제주시 여성가족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할 수 있다.

장학금 지원 기준은 대학 등록금 범위 내에서 1인당 최대 200만 원이며, 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수업료가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소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인 대학생 ▲한부모가족복지시설‧청소년복지지원시설 입소 중인 대학생 ▲중위소득 120% 이하인 의사상자 가족 자녀‧중증장애인 가족 및 다문화가족, 모범청소년, 새마을지도자‧의용소방대원‧청소년지도위원‧지역자율방재단원 자녀이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인 대학생 중 중위소득 30% 이하, 성적기준 80점 이상을 충족한다면 등록금과 별개로 1인당 1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생활비 장학금은 타 장학금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본인 기준 생애 1회만 지원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청소년들의 부담 경감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