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장애인 기초체력 및 근력 강화를 위해 3월부터 표선보건지소 장애인 재활운동실에서 장애인 재활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표선보건지소 장애인 재활운동실은 접근성 문제로 이용자가 많지 않아 활용 방법을 고민하다 장애인 복지시설인 성자현과 협업해 매주 목요일 장애인 운동 교실로 활용키로 했다. 

재활운동실은 전동 상.하지 운동치료기, 재활 전용 트레드밀, 전동식 보바스 테이블, 공압식 근력 강황 운동치료기 등 총 17종의 장애인전용 재활의료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꾸준한 건강관리와 운동 및 재활, 건강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 비만 관리와 건강증진 향상을 목표로 12월 말까지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지소 내 한방 공중보건 의사의 한방 치료를 병행해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장애인들에게는 한방진료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들을 위한 지역 내 기관과 연계 강화 및 협력으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가고, 이번 장애인 운동 교실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재활 의지 및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전화 064-760-6137)으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