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단순한 7가지 건강한 생활습관
상태바
인생의 단순한 7가지 건강한 생활습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헤드라인제주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헤드라인제주

현대사회는 기대수명과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고령화 인구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 당연히 노화로 인해 다양한 질병에 시달릴 수 밖에 없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암’과 ‘치매’이다. 특히 치매는 존엄한 노년을 방해하는 가장 치명적인 질병으로 꼽힌다. 현재로서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치매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단순한 7가지 건강한 생활습관’은 더 많은 활동, 과일과 채소가 중심인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사, 적정 체중 유지, 금연, 정상 혈압 유지, 콜레스테롤 조절, 낮은 혈당 이다.

이에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3월맞이 3.3.3 치매예방운동 걷기 캠페인”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3.20일부터 3.29일까지 워크온에서 1일 7천보 / 7만보 달성시 홍보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는 소소한 행복을 느끼기 바란다.

치매는 치매 진단이 되기 수십년 전부터 뇌에서 시작된다고 알려진 만큼 중년기의 생활습관이 노년의 치매 위험을 상당히 낮춰줄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은 치매뿐만 아니라 노년에 찾아오는 다양한 질병을 막아준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젊을때부터 일상생활에서 7가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해 보자 <구미숙/ 서귀포보건소 방문간호팀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