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대, 국가자격 취득 치유농업사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한라대, 국가자격 취득 치유농업사 양성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대학교는 국가자격 2023년 2급 치유농업사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인 자로 치유농업 관련 분야 경력자와 치유농업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또는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당초 이달 17일 마감이었으나, 오는 24일까지로 연장됐다. 정원은 40명이다.

치유농업사 양성기관 교육을 이수해야 농촌진흥청 2급 치유농업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1년에 1번 실시하는 자격취득 기본교육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이번 모집시기를 놓치지 말 것을 한라대는 당부하고 있다. 

제주한라대는 지난해 2급 치유농업사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제주한라대 최영훈교수는 "치유농업은 우리나라 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 국민들에게는 농촌을 통해 힐링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도"라며 "농촌 어메니티 운영의 기본 자격증"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모집시시기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치치유농업은 국민의 건강 회복 및 유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