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성 있는 '제주도 청년정책', 청년들이 직접 발굴한다
상태바
실효성 있는 '제주도 청년정책', 청년들이 직접 발굴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귀포 청년참여기구 첫 합동 워크숍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과 정책 제안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18일 오후 2시 제주부영호텔&리조트에서 제주도와 서귀포시 청년참여기구가 함께 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참여기구가 구성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합동 워크숍으로 그동안 청년활동이 대부분 제주시 지역에서 이뤄져 서귀포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년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관계형성 활동을 위한 교육과 함께 청년정책 발굴 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청년정책과 청년참여기구 운영 방향, 청년참여예산 및 청년자율예산제도 운영 등과 연계된 주민참여예산 및 지방보조금 예산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제주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과 관련한 설명도 진행됐다.

이어 처음으로 청년참여기구에 참여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금까지 청년참여기구에서 활동했던 청년위원들이 실제 청년정책을 제안해 발굴한 사례를 소개했다.

류일순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올해 제주청년원탁회의 역대 최대 인원 참여, 제주청년주권회의 및 청년자율예산 전국 최초 운영, 청년참여기구 합동 워크숍 최초 개최 등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청년 참여를 이끌고, 청년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조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