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식목일-산림의날 기념 나무심기행사 21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 식목일-산림의날 기념 나무심기행사 2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한라생태숲에서 제78회 식목일과 세계산림의 날을 기념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김경학 도의회 의장, 김광수 도교육감, 도내 기관・단체장 및 외국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참꽃나무 400본을 심고, 산림의 가치와 중요성을 세계인과 함께 인식하자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산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주 주재 영사관과 유학생 등 13개국 26명이 참석해 제주에 지내면서 보고 느낀 점을 표현하는 ‘도내 거주 외국인이 느끼는 자연유산 제주 이야기’ 시간을 통해 나무심기의 의미 등을 공유한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제주도정은 ‘6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을 통해 도민이 행복한 숲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림의 중요성을 전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일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세계산림의날은 국제연합이 2012년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제적인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하면서 3월 21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숲과 건강(Forest and Health)'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