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활성화...'전문인력 배치, 장비 확충'
상태바
제주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활성화...'전문인력 배치, 장비 확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상담부터 체력분석‧운동처방까지'

제주도내 장애인의 생활체육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제주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이 활성화된다.

제주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지난해 8월 문을 열었다.

생활체육인‧전문체육인‧시설이용자 대상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시범 운영을 거쳐 현재 도내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주도는 체력인증센터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배치 및 장비를 확충해 전문적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전문 인력은 건강운동관리사 2명, 체력측정사 2명 등 4명이 배치돼 이용자들에게 상담, 유형‧특성별 체력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등속성 근관절 검사기, 신박변이도‧말초혈관측정기, 체성분석기 등 25종의 체력측정장비가 배치돼 이용자 맞춤형 체력측정과 운동 처방도 가능해졌다.

체력인증센터에서는 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펼치고, 고객지향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 제공,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재활 지원, 체력증진교실 확대 운영으로 체육 활동에 흥미를 유도해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할 예정이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장애인체력인증센터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의 생활체육 참여 권리가 보장되고 전문체육인의 경기력 향상 도모가 가능해졌다”면서 “더 많은 장애인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