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3유족들, 4.3평화.인권교육 명예교사로 나선다
상태바
제주 4.3유족들, 4.3평화.인권교육 명예교사로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유족회 추천 50명 명예교사로 위촉

제75주기 제주4.3희생자추념일을 앞두고 제주4.3 유족 등이 4.3평화.인권교육 명예교사로 나선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15일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4‧3평화‧인권교육 명예교사'로 선정된 유족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올해 명예교사는 제주4.3희생자유족회의 추천을 받아 총 50명으로 꾸려졌다. 

도교육청은 2015년부터 4‧3평화‧인권교육 명예교사제를 통해 올해 9년째 4‧3의 교훈을 후세대들에게 전승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명예교사들은 사전 신청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4‧3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삶의 이야기, 학교 인근 4‧3유적지 설명, 4‧3의 교훈, 평화‧인권 가치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올해는 4·3전문가과정을 이수한 교사 전문가와 함께 수업을 운영하는 방식을 도입하고, 읍면 초등학교인 경우 인형극을 활용한 명예교사 수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의 수업이 운영된다. 

올해 명예교사제를 신청한 학교는 63개교다. 
   
교육청 관계자는 "명예교사들을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유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가급적 본인이 거주하는 마을의 학교에서 수업하도록 하고 있다”며 “학교수업을 주로 하던 명예교사의 활동 범위를 현장 체험학습까지 확대 운영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긴밀히 하여 4‧3평화‧인권교육을 내실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