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단, 크루즈 입항지 기마 사열식
상태바
제주자치경찰단, 크루즈 입항지 기마 사열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크루즈 여객선 입항이 본격화 됨에 따라 제주항과 강정 민군복합형관광미항(강정항) 등 입항지 주변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을 위해 다양한 기마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4일 전했다.

자치경찰단 기마대는 오는 16일 제주항에 일본발 아마데아호를 시작으로 19일 강정항에 일본발 다이아몬드프린세스호 등이 입항함에 따라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마 사열식, 공람마술 시연 등 제주만의 특화된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외국인 관광객에게 관광 안내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을 상대로 한 사진 촬영과 더불어 말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만지는 등의 체험을 통해 제주마의 우수성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올해 국제 크루즈 여객선은 총 50척, 방문객 12만명 방문이 예정돼 있으며, 자치경찰단 기마대도 이에 맞춰 국제 크루즈선 입항 시 기마순찰 지원을 연중 추진할 방침이다.

정재철 자치경찰단 기마대장은 "이색적인 볼거리와 특색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심 관광 분위기를 조성하고 제주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제주 자치경찰 기마대가 제주와 세계의 명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