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기간제근로자-청년인턴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기간제근로자-청년인턴 공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 전경 ⓒ헤드라인제주
제주에너지공사 전경 ⓒ헤드라인제주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정원외 기간제근로자 및 체험형 청년인턴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개 모집은 사회적 형평성을 고려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령자 및 장애인 구분 전형을 포함해 진행된다. 

또한, 학력, 전공, 학교, 성별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간제근로자의 경우 모집인원은 총 12명으로 제주도 대행사업  지원(행정/현장업무지원) 8명, 국책과제 연구 지원(행정) 1명, 육아휴직/장기휴가 대체인력 2명(홍보 등), 임원 수행(운전) 인력 1명이다. 

공통 응시자격으로 1년 이상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모집분야 중 임원 수행(운전) 분야의 지원 자격은 공통 응시자격을 충족하고, 만55세 이상인 고령자이다.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인원은 총 1명으로 장애인 구분전형으로 진행된다. 응시자격은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서 공사 청년인턴 수료 및 경험 사실이 없어야 하고,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등에 따라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 마감은 오는 13일까지이다.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원식 제주에너지공사 경영안전기획처장은 "이번 채용을 통해 사회 양극화와 취업 취약계층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채용은 차별과 편견없는 블라인드 채용과 사회적 배려계층 인재를 위한 구분 전형으로 채용 공정성 확보와 함께 지방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